ABOUT
1999년, 밀레니엄 전환기를 앞두고 새로운 건축에 대한 열망과 기성건축에서 보이는 낡은 조형미와는 다른 새로운 건축미(建築美)를 추구하는 젊은 건축가들로부터 시작된 이가건축은 그 이름에서 보이는 것처럼 과거와 다른(異) 새로운 아름다움(嘉)을 지닌 건축물을 현실속에서 실현해 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건축과 새로운 조형미는 어느 특정한 분야에서만 요구되는 것이 아니라, 주거, 업무, 종교, 문화시설은 물론 공공, 산업시설에서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는 철학하에, 다양한 분야에서 이가건축이 지향하는 바를 현실로 이루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열정을 바탕으로 초창기 주된 분야였던 고속도로 휴게소, 항만운영시설 등 수많은 SOC 관련 시설들에서 과거의 건축물과는 다른 걸출한 디자인을 가진 건축적 성과물들을 보여주었으며, 이후 주거, 학교, 문화, 체육, 종교, 전시시설 등 실로 건축의 전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우리나라 건축 디자인에 획을 긋는 결과물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건축(建築)”은 단순히 건축가들이 자신의 디자인적 이상을 펼치는 향연의 장소가 아니며, 하나의 건축물을 현실로 실현하는 데에는 다양한 건축주들이 요구하는 기능을 충족하고, 또한 경제적으로 실현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하는 의무가 지어집니다. 건축주는 물론 사회, 국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건축적 요구(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이가건축은 사업의 기획 · 개발로부터, 민간투자사업(BTO, BTL 등), 마스터플랜, 건설사업관리(CM) 및 해외사업 등 건설 서비스업 전 분야로 업무영역을 확장하고 전문가 집단을 구축하였으며, 이러한 인적 · 기술적 기반 위에 한 단계 더 진화한 토탈 건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축물이 구현하고 수행해야 하는 사회적 역할은 다함은 물론 고객인 건축주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진정한 사업파트너가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이가종합건축사사무소는 다른 아름다움으로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전문가 집단입니다. 이가건축은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디자인을 잘하는 회사, 설계를 잘하는 회사, CM 시스템이 잘 갖춰진 회사이며, 가치있는 건축물을 만들어 간다는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가건축은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